본문 바로가기

블로거

인기있는 블로그되는 길

* 인기 있는 블로거(블로그)가 되는 방법

 1. 신선하게 "Fresh"하게 표현하라.
색다르고 정감있게 표현하여야 한다. 진지한 주제(정치.경제.주장)등은 단순하게 신변잡기를 오히려 진지하게 표현하는 것도 색다른 표현 방법이라고 할 수 있다. 독특한 말투를 개발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다.

2. 틈새(niche)시장을 노려라.
기존 미디어가 다루지 못하는 분야나 다른 블로거가 다루지 않는 분야나 주장을 싣는다.

3. 연관된 링블로그(블링크)에 가입하고 포스팅을 한다.

같은 분야의 다른 블로거들과 수시로 교류하라. 가장 최근의 트렌드를 읽을 수 있으며공감대가 같은 많은 인맥을 쌓을 수 있다.

 4. 포탈사이트의 메인화면에 노출되라.

각 사이트마다 메인화면에 노출시키는 기준이 다르다. 어떤 포스팅들이 메인화면에 뜨는지 연구하고 자신의 블로그에도 그런 글들을 올려라.

5. 모든 카테고리에 New가 뜨게 하라.

파워블로거들을 방문하면 모든 메뉴에 New가 떠있는 것을 볼 수 있다. 고급 레스토랑에서 항상 신선한 재료들로 요리를 하는 것처럼 자신의 블로그에도 항상 새로운 글, 새로운 정보가 올라와야 한다.

6. 타 사이트의 검색순위를 지켜봐라.

자신이 활동하고 있는 사이트에서 실시간 검색순위가 높은 검색어를 장악하기는 힘들다. 하지만 타 사이트만 실시간 검색순위에 올라와 있는 검색어들은 조만간 자신이 활동하고 있는 사이트에도 뜰 확률이 높다. 미리 타 사이트의 동향을 분석한 후 자신의 블로그에 그 주제로 포스팅을 해라.

 가장 중요한 것은 '진심'이 담긴 글로써 자신의 블로그를 만들어 나가는 것이다.

옮기면서..... 아주 지당하신 말씀이긴한데.. 블로그에 투자하는 시간이 많이 필요하겠다.. 마지막에 '진심'이 담긴 글이라는 부분이 좀 막연하기는 하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