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호호보이 중국어

한자를 모르는데 중국어 어떻게 하죠?

              중국어, 한자를 잘 몰라도 배우는데?           

 

 

[1] 스미스, 메리가 중국어를 한다!

중국어 하면 우리는 한자를 떠올리게 되고 "어려운 중국어"라고 생각하게 된다. 하지만, 영어권의 외국인들은 아무런 기초적인 지식없이 중국어에 도전하여 열심히 배우고 나름대로의 성과를 올리고 있다. 그들은 왜? 어려운 한자! 어려운 중국어를 선택하는 것일까?


[2] 노래처럼 알고 있던 천자문! 이것이 우리의 기초다!

 

대한민국 중고등학교 기본 한자수가 1800여자 정도 이다. 물론 영어, 수학등의 입시위주 수업으로 우리가 기본 한자를 다 익히고 나오는 경우는 매우 드물다. 하지만, 만약 중고등학교 수업을 열심히 했다면 지금 중국어 공부에 많은 도움이 될 수 있음은 사실이다.


중국 일반 대학생의 경우 4000자 정도의 한자를 습득하고 사용하고 있다고 합니다. 그 말은 4000자 정도의 한자로 중국신문이나 방송을 보고 느낄 수 있다는 것 입니다.

우리가 배운 1800자의 한자!!! 이미 절반을 보았다고 생각합니다. 설사 부족하더라도

꾸준히 익혀 나가면 OK!!


[3] 한자 4000자가 장난입니까! ^^*

4000자의 한자가 하나 하나 결합해서 또 다른 뜻을 가진 어휘가 되어 그 수량은 기하급수적으로 늘어 납니다. 때문에 익혀야 할 글자는 적은 편이지만 익혀야 할 어휘는 장난아니죠!


"나는 한자를 거의 모른다"라고 한다해도 커다란 문제는 된다고 보지는 않습니다. 실제로 우리가 영어 단어를 처음부터 몇백개씩 외우고 시작하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한자는 적어도 몇십개는 알고 시작합니다.


또한, 한글자 한글자씩 익혀나가고 응용해 나간다면 3,000여자의 목표는 그리 꿈만은 아닙니다. 화이팅!!


[4] 한자가 어려워서..."한자는 몰라도 말은한다"

간혹 한자는 모르지만 기본적으로 말은 할 수 있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하지만 글을 모르고 소르만 익혀 사용한다면 더 이상의 발전은 절대 없을꺼라 단언합니다.  정확한 발음을 구사하고 진정한 중국통이 되고자 한다면 한걸음씩 지금부터 한자를 익혀 나가세요!


[5] 왕도가 없는것이 중국어라 했습니다.


중국에 도착하자 마자 한마디 합니다. 1년 안에 중국어 마스터하고 중국돈 싹~ 끌어 모아서...

나름대로의 다짐은 좋지만 지나친 계획은 쉬운 포기를 자초합니다. 영어는 오랜 시간을 투자했지만 중국어는 지금 부터 시작 입니다. 최선을 다해서 하루하루 열심히 하는것이 최선의 길이라 하겠습니다.


일본어가 쉽다는 주변의 말로 일본어를 시작했다면 분명히 울며 돌아서기 마련입니다.

중국어 어렵다는 소리 많이 들으셨죠...하지만 한 걸음씩 전진 한다면 분명!

 

승리의 V자를펴 보일꺼 같네요! 加油!

 

 

                                 WWW.OND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