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사는 곳은 다 똑같나 봅디다.

중국에 온지 만 2년이 되어 갑니다. 세상 여러 곳을 다녔습니다만... 이곳 중국에서는 참 일도 많고 탈도 많더구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중국을 만만하게 생각했던 제 자신이 참 한심스럽게 느껴집니다.

중국말로 "위에라이 위에나안" 이라는 말을 처음 알았을 때....... "정말 그렇구나. 딱 이 말이구나"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갈수록 어렵다"라는 뜻입니다. 중국생활하시는 분이나 하셨던 분들은 어느 정도 공감을 하시는 분들도 있으시죠? 막막한 문제들에 마주쳤을 때... 쉬운 답변을 찾는 과정들이 낯설어서 당황한 적도 많았습니다.

타국생활하시는 분들이 다 그렇겠습니다만... 객지라는 낯설음이 조금씩 익음으로 바뀌면서, 그 나라의 스킨을 벗겨내면서 보게 되죠... 그 속이 검은빛인지, 핑크빛인지 확인하고 참 당황들 하셨던 경험들이 있으실 겁니다.

중국이라는 곳이 그 껍질속을 보더라도 그것이 전부가 아니라는 걸 알게되는 순간은 충격으로 다가오더군요. 여러 일들을 접해 볼려구 뛰어다녔던 시절들이 그리 나쁘지 않았구요... 그 속에서 트레이닝되어져 가는 자신을 보면서  "그래도 앞으로 나가고 있구나.... 어제보다 오늘이 더 나아지고 있다"라는 생각이 듭디다.
진실에 대한 믿음을 얻어가고...
진심에 대한 신뢰가 헛됨이 아니기를 기대하며....
오늘도 호호보이는 중국에서 "짜요~~"를 외칩니다.
오늘도 나의 별사과는 커갑니다.

posted by 호호보이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Addr  Edit/Del  Reply Favicon of http://yours.tistory.com BlogIcon smilehero

    와 - 중국 계신가봐요.
    전 지속적으로 못하다 보니 중국어 초급만 세 번쯤 들었던 기억이 나네요.
    자주 들러서 중국 소식 듣고 갈께요 :)

    2007.12.18 19:02
  2.  Addr  Edit/Del  Reply Favicon of http://haier.tistory.com BlogIcon 호호보이

    님이 제 블로그 첫 댓글님 이십니다....ㅠ.ㅠ 감사합니다.. 님은 못 잊을 듯하네요..

    네.. 상쾌한 중국 소식들 올리겠습니다.

    2007.12.18 19:16
  3.  Addr  Edit/Del  Reply Favicon of http://clestial.tistory.com BlogIcon 물빛마녀

    중국에 유학 가신거에요?? 힘드시겠어요...
    타국에 있으면 모국에 대한 그리움이 커진다고 하죠?
    몸 건강하게 지내세요^^/

    2007.12.21 09:07
    •  Addr  Edit/Del Favicon of http://haier.tistory.com BlogIcon 호호보이

      한국이 참 살기 힘들다고들 합니다만....
      타국에 나오니 한국이 참 그립네요....
      힘... 주셔서 고맙습니다..씨에씨에...

      2007.12.21 23: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