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드 들

구글의 붕괴? 웹 2.0의 쇠퇴?

1월 3일

미국 유명언론지 비즈니스 위크는 ‘2008년 반드시 일어나는 10대 사건을 발표했다.

그 중 가장 첫머리가 웹 2.0의 붕괴가 될것으로 예상을 하고 있다.

비즈니스위크는 먼저 2000년 초 닷컴 붕괴의 늪에서 벗어나 화려한 재기에 성공했던 닷컴업계가 다시 한번 극심한 침체에 빠질 것이라고 경고했다.

 

‘웹 붕괴 2.0’ 사건.


우후죽순으로 나타난 웹2.0 기업의 적자생존을 위한 경쟁이 치열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으며, 그 많은 웹2.0 기업에게 광고를 의뢰하는 광고주들도 없어져가는 상황이라는 설명이다. 또한  그 업체 모두 인수합병해 줄 구글이나 마이크로소프트의 자금도 없다는 것

 

또 하나의 작년 IT 히트작인 인맥구축 사이트(SNS- Social Networking Site)

페이스북도 어려움에 직면할 것으로 예측했다. 네티즌이 페이스북에 친구를 초대하는 것에 더 이상 흥미를 느끼지 못하는 것으로 한국의 아이러브스쿨이 시들해진 까닭과 동일선상에서 볼수 있다. 사생활 침해로 회원들의 거센 반발에 부딪힌 바 있다. SNS를 투자사들의 관심도 떨어질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안녕, CD’ 사건.

월마트, ·베스트바이 등이 대대적인 CD 코너 축소 혹은 폐지 작업에 돌입할 것으로 예상.

 

52인치 LCDTV로 인터넷 동영상을 즐길 수 있기를 꿈꿨던 이들을 위한 ‘인터넷 TV’ 시대를, 비즈니스위크는 애플을 통해서 열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애플 스스로 그 TV를 만들 것이며 애플이 하지 않는다면 그 누구라도 인터넷 TV를 만들어낼 것이라는 예상.

 

지멘스의 굴욕’ 사건

사용자 삽입 이미지

독일계 전자기업인 지멘스는 지난해 거액의 비자금을 조성, 해외 사업 수주에 뇌물을 건넨 혐의로 미국 증권거래위원회와 법무부의 내사를 받고 상태.

검찰 기소를 피하려면 최소 10억달러(9400억원)의 벌금을 내야 할 것으로 전망되는데 이는 미국 외국기업 부패방지법 사상 최고 벌금액..

 

2008년 반드시 일어나는 10대 사건 (비즈니스위크)

1. 웹 붕괴 2.0

2. 페이스북 피로감

3. CD 퇴출

4. 인터넷TV

5· 지멘스 굴욕

6. 빅 브라더의 귀환

7. 환경 위기

8. 미 항공사 M&A

9. 블룸버그 대선 흥행

10. 유가 100달러 첫 돌파는 다음날 예상이 바로 적중하였다.

'애드 들'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실내자전거거치대 - 자전거와이어걸이  (0) 2015.07.26
블로그광고 들  (1) 2007.12.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