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거

초보 블로거들을 위한 10계명

 초보 블로거들을 위한 10계명

 1. 모르는 것은 질문하라.

기술적인 도움이 필요할 때에는 다른 블로거에게 물어보세요. 부끄러워 하지 말고 사소한 것도 물어보세요. 처음부터 잘하는 사람은 없습니다.

 2. 자신만의 강점을 키워라.

글을 올리기 전에 자기만이 할 수 있는 틈새 시장을 공략하세요. 자신이 잘할 수 있고 재미를 느끼는 분야를 선택해서 포스팅하는 것이 좋습니다.


3. 쉬지말고 꾸준히 하라.

블로그를 운영하실 때에는 끈기있게 참을성을 가져야 해요. 하다가 말면 안하느니만 못하다고 한번 결심을 했으면 매일 매일 일기쓰듯 꾸준히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4. 블로그의 목적을 가져라.

단순히 목적없이 하는 것보다는 목적을 가지고 하는 것이 좋아요. 인맥을 만들기 위해서라던지, 아니면 자신이 좋아하는 분야에 대한 모든 정보를 모아보겠다던지, 꾸준하게 당신의 블로그를 향상시키세요.

 5. 파워블로거들을 연구하라.

네이버 블로그나 이글루스 등 각 포탈사이트에는 활발하게 활동을 하고 있는 블로거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들이 어떻게 블로그를 운영하고 어떻게 사람들의 마음을 잡아 끄는지 연구하세요.

 6. 글쓰기 연습 시간을 가져라.

블로그를 하다보면 글을 쓰는 것이 중요합니다. 잘 쓰는 것도 중요하지만 사람들이 이해하기 쉽고 재미있게 느끼게 만드는 것이 더 중요합니다. 다른 블로거들의 문체를 많이 보고 연습하세요.

 7. 자신의 블로그를 홍보하라.

링블로그(블링크)를 이용해서 자신의 블로그를 홍보하세요. 같은 관심을 가진 블로그들을 방문하면서 이웃도 맺고 코멘트도 달면서 왕래하다보면 어느새 자신의 블로그에 매일 같이 방문하는 단골 블로거들을 볼 수 있을꺼에요.

 8. 분기별로 리뉴얼하라.

계절에 따라 옷을 갈아 입듯 자신의 블로그 스킨도 바꾸세요. 많으면 한달에 한번, 아니면 분기별로 봄여름가을겨울마다 스킨을 바꾸는 것도 재미있을꺼에요.

 9. 방문자 관리를 잘하라.

자신의 블로그에 방문해주는 고마운 방문자들을 놓쳐서는 안됩니다. 내 포스팅에 답글을 달았다면 꼭 그 블로그로 가서 안부게시판에 글을 남겨 주세요. '제 블로그에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라는 식으로요.

 10. 블로그에 애정을 가져라.

마치 자신의 블로그를 애인다루듯 항상 관심을 가져주고 관리를 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애정이 식으면 보기도 싫듯 블로그에 애정이 없으면 하다가 금방 포기하게 됩니다. 중도에 하차하지 않고 꾸준하게 하는 것이 제일 중요합니다.